유재석도 분노…"보험사기, 어마어마하게 쳤네"

입력 2023-05-17 09:17   수정 2023-05-17 09:18



방송인 유재석이 '플레이유 레벨업:빌런이 사는 세상'(이하 '플레이유 레벨업')에서 역대급 보험사기 빌런에 분노했다.

16일 진행된 '플레이유 레벨업' 4회 라이브 방송에서는 사회복무요원이 된 유재석이 병원에서 근무하며 빌런을 찾아내는 과정이 펼쳐졌다. 이날의 미션은 여러 환자 NPC(Non-Player Character)들 중 보험금을 타내기 위해 고의로 입원한 보험 사기 빌런을 퇴치하는 것. 환자들의 사연을 듣던 유재석은 누가 빌런인지 갈팡질팡 하다가도, 시청자 '유'들의 실시간 채팅과 투표를 통해 실마리를 찾아가며 마지막까지 반전과 혼란을 거듭하는 예측불허 전개를 만들어냈다.

더욱이 미션의 배경인 병원이 어둡고 스산한 느낌으로 꾸며져, 라이브 내내 귀신이 튀어나올 듯한 공포스러운 분위기가 조성돼 유재석과 ‘유’들의 심장을 쫄깃하게 만들었다. 이 가운데 유재석은 지난 시즌1 당시 공포 미션에서 ‘쫄보 재석’으로 변했던 것과는 달리 NPC들의 사연에 공감하고 빌런의 악행에 분개하는 등 한층 레벨업한 모습을 보여줘 눈길을 끌었다. 라이브 초반 겁을 먹고 진행에 어려움을 겪었던 것도 잠시, 시간이 흐를수록 미션에 완전히 몰입해 활약하며 ‘유’들에게 짜릿함을 선사한 것. 특히 뻔뻔한 태도로 일관하는 보험사기 빌런의 행태에 대해서는 "우리 건강보험을 상대로 보험사기를 어마어마하게 쳤다"며 찐 분노를 드러내는 등, 통쾌한 '일침'을 날리기도. 온탕과 냉탕을 오가는 그의 역대급 감정이입에 라이브를 함께하는 '유'들도 속 시원한 재미를 느낄 수 있었다.

오싹한 분위기의 미션에 맞춰 평소보다 다소 늦은 시간에 진행된 이번 라이브는 손에 땀을 쥐는 긴장감을 선사하며 많은 시청자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얻었다. 카카오페이지와 플레이유 레벨업 공식 유튜브 채널 합산 기준으로 최고동접자 수가 2만 8000명에 달해 시즌2 최고 수준을 기록한 것.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티빙을 통해 라이브를 즐긴 이들까지 고려하면 더욱 많은 시청자들이 라이브를 시청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시즌2의 1회~4회 라이브 실시간 채팅 수가 누적 30만건에 이를 정도로, 시청자 '유'들이 매회 실시간 라이브에 과몰입하며 재치있는 멘트와 참견들을 쏟아내고 있다. '빌런이 사는 세상'에서 쾌속 레벨업 중인 유재석의 모습이 흥미진진 재미를 주는 가운데, 다음 라이브에서는 또 어떤 활약이 펼쳐질지 시청자들의 기대감도 폭풍 상승하고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기획, 제작하는 '플레이유 레벨업'은 유재석과 시청자 '유'들이 각양각색의 전략과 수단을 총동원해 주어진 시간 내에 미션을 해결해 나가는 신개념 인터랙티브 예능이다. 유재석과의 실시간 소통으로 지난해 인기를 끈 시즌1의 매력에 매회 이어지는 세계관 스토리를 새롭게 더해, 빌런을 퇴치하고 유재석을 성장시키는 한층 업그레이드 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다음 실시간 라이브는 오는 23일 오후 3시 카카오페이지에서 진행된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